메뉴 닫기

[AI 클로바더빙 사용법] 유튜브 대본 AI목소리 더빙하기!

최근에는 유튜브에 AI 보이스웨어를 이용한 영상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도네이션 혹은 제한적인 상황에서 많이들 사용했지만, 아무래도 네비게이션 음성 처럼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AI를 도입하며, 사람이 대화하는 것 만큼 자연스러운 성능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사람에 비해 딕션이나 음정 또한 일정하여, 마치 아나운서 처럼 짧은 정보를 정하는 영상이라면 거부감 없이 들을 수 있는 정도에 올라왔습니다.

특히 네이버에서는 AI관련 프로젝트를 클로바로 묶어 진행하고 있으며,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클로바노트,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클로바 더빙, 클로바보이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알아보기

네이버 클로바더빙(바로가기)

클로바더빙은 TTS로, 자체 웹사이트 상에서 동영상과 더빙을 함께 진행하며 합칠 수 있습니다.

TTS란?

TTS는 “Text-to-Speech”의 약어로, 컴퓨터가 텍스트를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시각적으로 읽기 어려운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으며, 보조적인 기능으로서 시각 장애인이나 독서 장애인 등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TTS 기술은 음성 인터페이스, 음성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 사람과 컴퓨터 간의 상호작용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TTS 기술은 딥러닝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되었으며, 최근에는 실시간 변환 기능도 추가됨으로써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주요기능 및 이용조건

  • 출처 표기 시, 개인의 경우 상황에 따라 무료 이용 가능(저작권 관련사항 바로가기)
  • 무료 이용 시 한번에 최대 15,000자 가능
  • 다운로드 20회 가능
  • 효과음 및 음성 300종 이상

사용방법

1.클로바더빙 접속(바로가기)https://clovadubbing.naver.com/
2.동영상 및 이미지 추가 후 더빙 추가

15,000자의 넉넉한 용량으로 여러 목소리 추가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설명

가이드라인도 잘 잡혀 있으므로, 큰 어려움 없이 접근 할 수 있습니다.

3.완료 후 다운로드

보시다시피, 유튜브 등 제작된 동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이 있다면, 반드시 네이버 클로바더빙을 이용하였음을 표기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